본문 바로가기

교회 소개

2022. 10. 9.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

[역대하 7:14]

 

 

리빙스톤교회는

  리빙스톤교회는 1980년 미국 뉴저지주 리빙스톤에 설립된 연합감리교회(UMC) 소속 한인교회입니다. 현재 이용일 목사님께서 11대 담임목사로 시무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는 '기도하는 교회'이며 '예배가 살아있는 교회'입니다. 또한 2022년도 표어를 '회복과 위로를 주는 교회'로 정하고 우리의 치료자 되시는 예수님을 전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비전 - 리빙스톤의 한인 커뮤니티

  뉴저지는 LA에 비견될 정도로 많은 한인들이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중 80%가 펠리세이즈 파크와 그 주변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리빙스톤을 포함한 나머지 근교에는 한인 커뮤니티가 없으며, 한인들 간의 연대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리빙스톤교회는 이러한 환경 속에 한가지 지역적 사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교회를 중심으로 리빙스톤과 근교에 한인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것이 우리의 비전 입니다.

 

 

연합감리교회(The United Methodist Church)란?

  연합감리교회는 미국 내에서 두 번째로 많은 신도를 가지고 있는 개신교단 입니다.(약 870만명) 다른 정통 교단과 마찬가지로 삼위일체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은혜를 믿습니다. 감리교의 시작은 18세기 존 웨슬리 목사님의 신앙운동으로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1720년대 웨슬리 목사님과 친구들이 규칙적인 영성생활 습관을 지켰다 하여 규칙쟁이(Methodist)라는 별명이 붙여졌습니다. 또한 한국말로 감리(監理)는 관리하고 감독한다는 말로서, 감리교회 조직이 감독(Bishop)에 의해서 관리되는 조직 특성을 잘 반영한 이름입니다. 리빙스톤교회 또한 미국 뉴저지 연회의 감독의 관리하에서 건강하고 성숙한 신앙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감리교회는 자신들의 다음과 같은 네 가지를 신앙의 근원으로 삼고 훈련합니다.

1.성경 :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며, 기독교에서 가장 중요한 권위 입니다. 성경은 우리를 성결로 이끕니다.

2.전통 : 우리는 신앙 선배들의 신앙을 되돌아 봄으로써 많은 유익을 얻습니다.

3.경험 : 그리스도 안에서의 경험과 실제적 체험은 신앙의 중요한 근원이 됩니다.

4.이성 : 신앙의 혼란을 겪게 될 때 이성을 이용해 우리가 그리스도께 시선을 맞출 수 있도록 합니다.